KT, IT서포터즈 10기 출범…지식나눔 실천
상태바
KT, IT서포터즈 10기 출범…지식나눔 실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1.2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IT 서포터즈들이 광화문 KT 사옥 올레스퀘어에서 열린 KT IT서포터즈 발대식에서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는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KT IT서포터즈 발대식을 갖고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활동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KT IT 서포터즈는 국내 최초의 프로보노 활동으로 2007년부터 전·현직 KT 직원들의 역량을 활용한 정보 취약계층의 IT 교육 활동을 해오고 있다.

올해는 IT서포터즈 발족 10년이 되는 해로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발한 IT 지식 나눔 활동을 통해 국민과 만날 예정이다.

IT 서포터즈는 올해 전국에서 신규 선발된 13명을 포함해 약 8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수도권, 충청권, 영남권, 호남권 각 권역 별로 IT전문가 양성 교육을 수료한 뒤 ICT 지식 나눔을 통한 정보격차 해소 활동을 진행한다.

이 날 행사에는 2016년 IT서포터즈 임명장 수여, 2015년 활동우수자 포상, IT서포터즈 강의 능력 향상을 위한 외부 특강 등이 진행됐다.

KT 홍보실장 윤종진 전무는 “올해는 KT IT서포터즈 출범 10년을 맞는 매우 뜻 깊은 해”라며 “KT IT서포터즈의 IT교육을 통한 정보격차해소 활동은 KT가 이끌 4차 산업혁명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