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혁신적 공조 제품으로 북미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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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혁신적 공조 제품으로 북미 시장 공략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1.27 0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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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 AHR Expo에 참가한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많은 관람객들이 다양한 시스템에어컨과 중앙 공조 제품을 비롯해 스마트 버티컬 솔루션을 둘러 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27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국제 냉난방 공조 설비 박람회 2016 AHR 엑스포에 참가해 시스템에어컨과 공조 솔루션을 선보이며 북미 공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박람회에서 360 카세트, DVM S, DVM S 맥스 히트, DVM 칠러 등 다양한 시스템에어컨과 중앙 공조 제품을 비롯해 스마트 빌딩 솔루션인 스마트 버티컬 솔루션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360 카세트 실내기는 항공기나 풍력발전기 등에 활용하는 기류 제어 원리에서 응용한 부스터 팬을 세계 최초로 적용해 냉기가 수평으로 균일하게 퍼져 내려와 직접 닿는 찬바람의 불쾌함을 없앴다.

독특한 원형 구조로 사각지대 없이 쾌적한 냉방을 제공하며 설치된 공간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조형미를 극대화했다.

DVM S는 기존 제품보다 면적은 40%, 하중은 31% 축소한 콤팩트 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동급 최대 수준인 18톤의 최대 용량을 구현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 했고 삼성 인버터 압축기와 하이브리드 열 교환기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이 증대됐다.

겨울철 평균 기온이 특히 낮은 지역에서 수요가 많은 한랭지향 전용 실외기인 DVM S 맥스 히트는 플래시 인젝션(Flash Injection) 기술을 적용해 영하 25도의 기온에서도 100% 난방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별도의 냉각탑 없이 설치 할 수 있는 DVM 칠러는 기존 제품에 비해 크기는 21% 작아지고 효율은 54% 향상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에너지 절감과 빌딩 통합 관리에 최적화된 스마트 버티컬 솔루션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건물 내 시스템에어컨은 물론 각종 기계설비, 조명, 전력 등의 통합 제어가 가능하며 중소형에서 대형 빌딩까지 각 용도별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호텔에서는 스마트TV를 통해 객실 내의 공조, 조명, 잠금 장치 등 다양한 기기를 제어할 수 있고 객실 내 투숙객의 부재 여부를 알려주는 기능을 통해 약 30%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일반 빌딩에서는 건물 내 시스템에어컨과 중앙공조, 네트워크, 보안, 주차, 엘리베이터, 신재생 에너지 등을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고 클라우드 기반의 원격유지보수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에 미국 약 50개 도시를 순회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공조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북미 공조 시장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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