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행수입제품 전문 ‘알람몰’ 오픈…31일까지 최대 80% 할인
상태바
병행수입제품 전문 ‘알람몰’ 오픈…31일까지 최대 80% 할인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6.03.2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알람몰 홈페이지 메인화면. <관세청 제공>

병행수입물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 오픈했다.

기획재정부와 관세청은 25일 지식재산권 보호 쇼핑몰인 일명 ‘알람몰(www.alramm.com)’을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알람몰은 병행수입물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와 편의 제고를 위해 병행수입 제품의 구매·반품·사후관리(A/S)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제품 검수를 통해 병행수입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는 쇼핑몰이다.

기재부는 지난해 12월 병행수입시장 성장을 통한 소비성향 회복을 위해 지식재산권 보호 쇼핑몰을 구축하기로 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관세청이 인가한 무역관련 지식재산권 보호협회(TIPA)는 아람코리아와 제휴해 병행수입 통관표지 부착물품 전문쇼핑몰인 알람몰을 지난해 10월부터 시범운영한 결과 바탕으로 검수·구매·반품·A/S 등 온라인 일괄시스템이 구축된 알람몰을 정식으로 오픈한 것이다.

알람몰’은 통관표지 부착물품만을 판매하는 쇼핑몰로 병행수입물품을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알람몰 전용 보증서를 발행해 판매물품이 진품이 아닌 가품으로 판정될 경우 소비자 보상을 실시한다.

또 판매된 병행수입제품의 A/S를 알람몰사이트에서 한 번에 신청이 가능하고 TIPA와 업무협약(MOU)을 맺은 18개 전문 A/S업체를 통해서 사후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25~31일에는 특별행사를 통해 정상가 대비 최대 80% 할인판매한다.

행사기간 중 매일 12~13시에는 한정 수량 원가판매(노마진), 최저가, 균일가 기획전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