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분기 드럼세탁기 브랜드별 매출액 기준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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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1분기 드럼세탁기 브랜드별 매출액 기준 1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4.24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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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최대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 뉴저지 파라머스 매장에서 직원이 LG 트원워시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며 10년 연속 1위 달성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24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티븐슨 컴퍼니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브랜드별 매출액 기준 시장 점유율 26.4%로 1위를 기록했다.

2위와의 격차는 5%포인트 이상이다.

LG전자는 900달러가 넘는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점유율 34.2%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위 업체보다 15%포인트 이상 높은 수준이다.

LG전자는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2007년 처음으로 1위에 오른 이후 지난해까지 9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이TEk.

미국 진출 첫 해인 2003년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를 기반으로 뛰어난 내구성과 진동을 줄인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선보이며 미국 세탁기 시장의 주류를 전자동 세탁기에서 드럼세탁기로 바꿔 놓았다.

이후 2006년에는 스팀세탁기, 2009년 손빨래 동작을 구현한 6모션 세탁기, 2012년 강력한 물줄기를 세탁물에 직접 분사해 세탁시간을 크게 줄인 터보워시 세탁기 등을 차례로 선보였다.

특히 지난해 말 출시한 트윈워시는 올해 드럼세탁기의 판매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실제로 트윈워시는 당초 목표했던 판매량보다 더 많이 팔리고 있다.

미국의 주요 유통업체들도 트윈워시 판매에 적극적이다. 로우스와 시어스 등 미국 최대 가전 유통업체는 트윈워시 전용 판매부스를 마련하고 온라인 사이트에는 트윈워시만 별도로 분리해 소개하고 있다.

LG전자는 트윈워시 기반에 고효율과 저소음을 구현하는 센텀 시스템을 더한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세탁기를 상반기 중 미국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 대표이사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글로벌 가전 트렌드를 주도하는 미국 시장에서 트윈워시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드럼 세탁기 1위 자리를 지켜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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