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문자 서비스 고도화 앱 ‘여름’ 다운로드 100만 돌파
상태바
SK텔레콤, 문자 서비스 고도화 앱 ‘여름’ 다운로드 100만 돌파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5.0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문자 서비스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8월 출시된 문자 서비스 고도화 어플리케이션 ‘여름’의 다운로드 횟수가 100만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앱은 카드나 택배, 인증 등과 관련된 문자를 유형별로 분류하고 월별 신용카드 사용액을 합산하거나 택배 배송 현황 조회 등 추가 정보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100만 다운로드 돌파를 맞아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분류 기능 확대, 안심 기능 강화, 개인화 기능 고도화 등을 중심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분류 기능은 기존 카드사별로 사용 금액을 집계해 보여주던 것에서 동일 카드사에서 법인카드, 개인카드 등 여러 장의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고려해 카드별로 사용 금액 집계가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됐다.

카드와 택배, 인증, 쇼핑정보, 스팸으로 구분되던 기본 제공 분류함에 추가해 이미지를 포함하는 문자나 특정 키워드를 포함하는 메시지 등으로 정리해 볼 수 있는 모아보기 기능도 추가됐다.

안심기능은 기존의 스팸·스미싱 알림에 더해 보통 문자로 시작되는 온라인 중고거래에서의 사기 방지를 위해 국내 최대 사기피해 정보 공유 사이트인 더치트와 협력해 사기 거래 의심번호에 대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사기 거래 의심번호로부터 온 문자에 대해 ‘사기거래가 의심되는 번호입니다’라는 경고 메시지를 받게 된다.

이외에도 거래처나 상사와의 커뮤니케이션, 스케줄 확인 등 업무용으로 문자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내게 문자쓰기, 문자 내 메모 쓰기, 문자 안 읽음 처리 등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추가됐다.

조응태 SK텔레콤 상품기획본부장은 “문자 서비스의 고도화를 목적으로 개발된 여름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에 걸맞게 고객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삼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문자 서비스만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진화·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