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개최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6.05.3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포스터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가 글로벌 청년 혁신가 발굴과 육성을 위한 ‘2016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지난 2013년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콘테스트는 사회문제에 관심이 많은 한국과 중국 대학생들이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해결 아이디어를 제안해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기존 공모주제인 아동, 노인, 장애인 분야 외에 글로벌 이슈를 새로운 주제로 추가했다.

아이디어 채택 시 한국과 중국의 써니 멤버로 구성된 한·중 연합팀을 구성해 공동 프로젝트로 육성함으로써 글로벌 실행 능력 발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모든 선발팀에 파일럿 운영 기회를 제공하고 최종 선발되지 못한 아이디어도 다른 SK SUNNY 정규프로그램 커리큘럼에 반영하는 등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1차 선발된 9개 팀에는 각 100만원 상당의 씨드 머니가 제공된다.

또한 최종 선발된 4팀 중 최종 수상한 행복상 2개팀과 글로벌 이슈상 수상 1개팀 대상으로 각각 1000만원 상당의 해외 탐방과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나눔상 수상 1개팀에게도 SK행복나눔재단 인턴십을 통해 사회문제개선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는 오는 6월19일까지 공모 주제를 선정해 SK SUNNY 홈페이지(www.besunny.com)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임성식 SK행복나눔재단 교육문화 본부장은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주역인 양국 청년들이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스스로 고민하며 본인과 사회가 동반 성장하는 기회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SK SUNNY는 양국 청년들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논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글로벌 시각과 폭넓은 이해를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