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습지 탐험 어린이 그린리더십 참가자 모집
상태바
한국 코카-콜라, 습지 탐험 어린이 그린리더십 참가자 모집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6.05.3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2차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 제공>

한국 코카-콜라가 환경재단과 함께 환경과 생태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2016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3차 과정’에 참가할 초등학생 4~6학년 학생 40명을 모집한다.

습지 탐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생태계의 공생관계와 습지 자연정화 능력을 배우고 물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어린이 환경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연중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료 후에는 학생들이 제출한 환경보호에 관한 에세이와 현장 참여도 등을 심사해 8명의 최우수 그린리더를 선발하고 국외 람사르 등록 습지를 직접 탐사해보는 환경 연수 특전의 기회가 주어진다.

3차 교육은 다음달 25일 충남 서천 갯벌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진행된다.

서천갯벌은 도요·물떼새들의 이동로 상 중간 기착지로 2009년 12월 국내에서는 13번째로 람사르협약에 등록됐다.

다양한 도요새들이 봄·가을에 오며 이중에는 멸종위기에 처한 알락꼬리마도요, 청다리도요사촌, 넓적부리도요 등 세계적으로 관심을 끄는 희귀조류들도 찾아온다.

참가 대원들은 3차 과정을 통해 직접 습지생태계와 멸종위기종인 도요새, 물떼새 등을 살펴보며 습지의 소중함을 배우게 될 예정이다.

올해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지난 4월과 5월 각각 진행된 고덕수변생태공원, 송도 저어새섬 1·2차 탐사에 이어 서천갯벌, 순천만 등에서 4차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전액 무료이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교육 자료집과 단체티셔츠, 기념품, 간식 등이 제공된다.

참가접수는 30일부터 6월16일까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와 어린이환경센터 홈페이지(www.ecochild.kr)에서 가능하다.

초등학생 4~6학년 40명(3차)이 선발될 예정이며 참가 문의는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02-2011-431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