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tv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이용자 혜택 강화
상태바
KT, 올레tv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이용자 혜택 강화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6.1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델들이 야외에서 올레tv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를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사용자 편의성과 혜택을 대폭 강화한 올레tv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고 매주 다양한 릴레이 이벤트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올레tv 모바일은 통신3사 누구나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TV로 80여개의 실시간 채널과 11만여편의 VOD 영상을 제공한다.

KT LTE 데이터 선택 499·Y24 499이상 요금제 가입자의 경우는 올레tv 모바일 월정액 서비스(월 5000원)가 2년간 무료로 제공되며 신규·재약정(10요금제 이상) 가입자의 경우는 1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개편으로 올레tv 모바일 전 채널을 풀 HD로 감상할 수 있다. 기존 HD급 화질로 제공됐던 실시간 채널이 최고 4M, 1080P의 풀 HD로 제공되는 것이다.

이용자가 설정 가능한 화질의 대역폭 역시 기존 500K~2M의 화질에서 1M~4M급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져 더욱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개인화된 모바일 TV 특성을 최대한 부각할 수 있도록 앱 실행시 이용자의 취향대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도록 화면도 개선됐다.

일반적인 홈 화면뿐 아니라 이용자의 시청이력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 추천을 제공하는 MY TV 화면, 실시간 채널 화면 등을 첫 화면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올레tv와 올레tv 모바일 동시 이용자를 위한 편의성은 더욱 증대됐다. 기존 일부 VOD에서 가능했던 이어보기(페어링) 서비스가 이번 개편으로 월정액 콘텐츠팩 상품에도 확대 적용돼 올레tv 또는 올레tv 모바일 어느 쪽에서든 가입만 하면 양쪽 모두 이용 가능하다.

양방향으로 이용 가능한 월정액 상품은 프라임무비팩, CJ E&M무제한 즐기기, JTBC무제한 즐기기, 프라임애니팩, EBS키즈월정액, PLAYY무비팩이다.

특히 이번 개편으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 데이터 FREE존과 매주 수요일 퇴근시간 등 특정 시간대에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와 모바일 전용 10% 할인관을 제공한다.

VR, 드림웍스 TV시리즈 등 특화 콘텐츠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360도 VR 전용관의 VR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VR 플레이어를 앱 내 탑재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KT는 올레tv 모바일의 대대적인 개편을 맞아 매주 시청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첫 시리즈인 ‘행운의 키워드를 맞춰라!’ 이벤트를 통해 15일부터 2주간 올레tv 모바일의 주요 개편된 키워드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하루 1만명에게 영화상품권, 치킨상품권, 아이스크림, 도넛&커피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달 말경에는 ‘모두다 100% TV포인트 증정’ 이벤트와 ‘올레tv 모바일 새단장 이벤트’가 열린다.

‘모두다 100% TV포인트 증정’은 새로워진 올레 tv 모바일의 기능을 알아보는 전원에게 올레tv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2000원권부터 1만원권까지 다양하게 모두에게 증정하며 ‘새단장 이벤트’를 통해 기간내 월정액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추첨해 999명에게 캐논 빔프로젝트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15일부터 호주관광청과 VR 시청 이벤트를 실시해 추첨을 통해 구글 VR 글라스, 호주 와인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올레닷컴 또는 올레 tv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다.

KT 미디어사업본부 모바일tv사업담당 박정호 상무는 “스마트한 영상 소비 패러다임에 부합하기 위해 사용자 관점에서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올레tv 모바일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