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어린이 안전 퀴즈왕 선발…온라인 예선에 1만3500여명 참가
상태바
현대차, 어린이 안전 퀴즈왕 선발…온라인 예선에 1만3500여명 참가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9.25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본선 참가자들이 OX퀴즈를 풀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본선대회를 지난 24일 서울대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민·관·기업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퀴즈대회는 지난 8월2일부터 9월5일까지 약 한 달간 키즈현대 홈페이지(http://kids.hyundai.com)를 통해 온라인 예선을 진행했다.

저학년과 고학년 부문으로 진행된 예선전에는 총 1만3554명의 초등학생이 참가해 전국 17개 시·도의 부문별 성적우수자 각 3명을 선발해 지자체장 상장을 수여했으며, 이중 각 시·도의 부문별 최고득점자 1명에게는 본선 진출의 기회가 주어졌다.

국민안전처 안전韓-TV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본선대회는 필기시험, OX퀴즈, 그림퀴즈, 스피드퀴즈 등으로 진행됐으며 34명의 본선 진출자 중 부문별 성적이 가장 우수한 어린이를 ‘안전 퀴즈왕’으로 선발했다.

안전 퀴즈왕으로 선발된 부문별 어린이 1명에게는 국민안전처 장관상과 장학금 100만원이 전달됐다.

또한 최우수상으로 선발된 부문별 성적 우수자 2명에게는 각각 현대차 사장상, 안실련 대표상과 장학금 50만원이, 나머지 본선 참가 어린이 28명에게는 우수상과 장학금 30만원 수여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들어 안전 불감증으로 인한 사건사고가 증가하고 있는데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 상식에 대해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는 이번 8회 대회까지 누적으로 총 14만40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하고 약 328만여명이 퀴즈대회 사이트를 방문하는 등 어린이 안전 문화 확산과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서는 대회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