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S8플러스 일본 출시에 앞서 프리미엄 체험존인 갤럭시 스튜디오를 현지에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일본 패션과 문화의 중심지 도쿄 오모테산도에 위치한 뱅크 갤러리에서 운영되며 갤럭시 S8·S8플러스와 360도 카메라 기어 360, 가상현실기기 기어 VR 등 최신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갤럭시 스튜디오와 연계해 주변 다양한 현지 숍들과 공동 마케팅을 활동해 갤럭시S8 길거리 패션 포토 콘테스트, 고객 케어 서비스 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7월3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또 연말까지 갤럭시 스튜디오를 일본 소도시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갤럭시S8·S8플러스는 일본 1·2위 통신사업자인 NTT도코모와 KDDI를 통해 6월 초 출시될 예정이다.
일본에서 출시되는 갤럭시S8은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현지 모바일 TV 서비스인 1 Seg, Full Seg를 지원하며 일본 오므론(OMRON)과 협업한 일본어 전용 입력기를 탑재했다.
이외에도 일본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펠리카(FeliCa)를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6월 초 일본 출시를 마지막으로 출시 이후 약 50여일 만에 전 세계 150여개국 출시를 이루게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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