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청년 소셜 이노베이터 ‘루키’ 개최…창의적 사고 등 함양
상태바
SK행복나눔재단, 청년 소셜 이노베이터 ‘루키’ 개최…창의적 사고 등 함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7.08.2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 소셜 이노베이터 루키 2017 결선대회 수상자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행복나눔재단 제공> 

SK행복나눔재단은 대학생 동아리 기반으로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는 청년 소셜 이노베이터 ‘루키’가 지난 25일 SK 서린빌딩에서 ‘2017 루키 결선 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루키는 청년 스스로 사회 문제를 해석하고 창의적 사고와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해결 방안을 마련하는 전국 대학생 동아리 프로그램으로 ‘전통 가치’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SK행복나눔재단은 지난 5월 21개 팀을 선발해 동아리 신설 지원금인 시드 머니 100만원을 각 동아리에 제공했으며 3개월 간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과 교육, 워크숍을 마련해 학생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실행력 기반의 기업가 정신을 체득할 수 있게 지원했다.

지난 25일 개최한 파이널 콘테스트는 참여 동아리 21개 중 최종 우승팀 3개 팀을 선정한 행사로 다양한 모델 중 한복을 모티브로 스니커즈를 개발한 드림온, 나전 활용 공예품을 상품화 한 리유, 전통가치 보유한 지역재생 활성화 플랫폼을 구축한 필리아 등 3개 팀이 차지했다.

우승을 차지한 3개 팀은 각각 1000만원씩 사업 지원금을 받고 본격적인 사업화·프로젝트를 실현하게 된다.

우승팀 외 선정된 7개 팀은 지속적인 동아리 운영 기회와 함께 동아리 활동 지원금·교육을 제공받는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한복 스니커즈, 나전 브로치 등 기존에 무심코 지나쳤던 전통 가치들을 재발견하는 흥미로운 시간이었다”면서 “루키를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혁신적인 사고방식을 보유한 소셜 이노베이터가 돼 사회에 신선한 변화를 일으켜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