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바디케어 서비스’ 시행…차량 외관 손상 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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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바디케어 서비스’ 시행…차량 외관 손상 복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12.07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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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신차 구매 시 제공받은 포인트로 차량 외관 손상을 수리할 수 있는 ‘현대 바디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가입자가 차종에 따라 구매 후 1년 이내(출고일 기준)·주행거리 2만km 미만일 경우 최대 3회까지 자기부담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기본 보장 상품인 바디케어 베이직과 재구매자를 대상으로 하는 바디케어 플러스, 바디케어 패키지 등 총 3가지로 운영된다.

바디케어 베이직 상품은 차량 구매 시 받은 소형 7만5000, 중형 9만 포인트를 사용해 가입하면 1년에 3회까지 차체 손상을 보장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구매 후 1년 이내(출고일 기준)·주행거리 2만km 미만일 경우 이용 가능하다.

바디케어 플러스는 가입 시 소형 12만, 중형 14만 포인트가 소요되며 바디케어 베이직보다 기간이 1년 늘어난 2년 3회까지 보장하는 프로그램이다.

바디케어 패키지는 바디케어 플러스 혜택에 앞 유리와 타이어 교체가 추가된 종합 케어 상품으로 소형 15만, 중형 20만 포인트를 사용해 가입할 수 있다.

현대 바디케어 서비스 보장 범위는 차량 외부 스크래치에 대한 판금·도색 작업, 사이드 미러 파손 시 교체, 차체 하부의 파손 수리 등이 해당된다.

가입자는 차량 외관 손상 시 현대차 직영 서비스센터 또는 블루핸즈 영업점을 방문하면 보상 한도 내에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차 구매 후 외관 유지에 관심이 많은 점에서 착안해 바디케어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차량 수리비용과 사고로 인한 보험료 인상을 피할 수 있어 경제적”이라고 말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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