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경영승계 지원 ‘엑시트 사모펀드’ 510억원 조성
상태바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경영승계 지원 ‘엑시트 사모펀드’ 510억원 조성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12.0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효과적 경영승계를 지원하기 위해 510억원 규모의 ‘IBK-TS 엑시트 사모펀드’를 결성했다고 8일 밝혔다.

엑시트 사모펀드는 가업승계가 어려워 사장될 위기에 처한 중소기업에 투자해 기업의 영속성이 유지되도록 경영권 승계·사업정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도진 은행장은 지난 4월 기자간담회에서 중소기업의 아름다운 퇴장을 지원하는 선순환 금융의 하나로 엑시트 사모펀드를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키움증권, IBK캐피탈 등을 출자자로 510억원 규모로 결성된 이번 펀드는 티에스인베스트먼트와 공동으로 운용된다

투자 대상은 가업승계 문제로 기업을 정리하고자 하는 기업, 새로운 사업으로 확장 또는 업종 전환을 위해 M&A 하고자 하는 기업, 경영권·지분을 매각 또는 매수하고자 하는 기업이다.

투자 방식은 정리 대상 기업의 임원과 경영권을 공동 인수하는 방식, 전략적 투자자와 경영권을 공동 인수하는 방식, 경영권 인수 후 기존 CEO와 협력해 계속 경영하는 방식 등 다양하다.

김도진 은행장은 “가업승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량 중소기업에 투자해 우수 기술 소멸을 방지하고 경영 정상화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