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 생활가전 시장 2년 연속 점유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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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미국 생활가전 시장 2년 연속 점유율 1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1.28 20: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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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린이 소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베스트바이 매장에서 삼성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IoT 기능을 체험해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2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28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9.5%(금액 기준)로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지난해 4분기 시장점유율은 전년 동기보다 2.3%포인트 증가한 21%로 처음으로 20%를 돌파하며 7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패밀리허브와 플렉스워시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호조가 냉장고·세탁기 품목에서 1위를

만들었으며 조리기기 전 제품군도 시장점유율이 상승해 선두와의 간격을 좁혔다.

냉장고는 2017년 4분기 점유율 23.9%, 연간 22.7%로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으며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의 경우 지난해 4분기 33.7%, 연간 32.7%의 점유율로 9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세탁기는 지난해 4분기 21.5%로 6분기 연속 1위, 연간 점유율 20.1%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조리기기 부문에서는 전 제품군에 걸쳐 점유율이 전년보다 상승했고 상단에 가스 쿡탑, 하단에 오븐을 탑재한 가스레인지는 22.2% 점유율로 분기 1위, 연간 기준 19.7%를 기록했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현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이에 맞는 프리미엄 제품 개발과 소비자 체험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라며 “이전에 없던 혁신 제품과 서비스로 1위 브랜드 위상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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