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창업·취업 관련 미래 유망분야 전문가 초빙 토크콘서트
상태바
한화그룹, 창업·취업 관련 미래 유망분야 전문가 초빙 토크콘서트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8.09.0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차민욱 요리연구가가 ‘불꽃콘서트 2018’ 토크 콘서트 강연을 하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이 오는 11월까지 서울 서초구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미래 유망직종의 창업·취업 관련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스타트업과 미래 유망분야의 창·취업 지원프로그램인 드림플러스의 소통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100명의 참가자들이 1인1질문을 통해 100문100답 형식으로 진행된다.

9월부터 3개월간 총 5회 실시되며 강사들은 드림플러스에서 지원하고 있는 창·취업 분야인 F&B, 패션·디자인, 헬스케어, 교육, e스포츠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지난 4일 진행한 첫 번째 ‘불꽃 콘서트’에서는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차민욱 요리연구가가 자신의 성장배경과 요리연구가라는 직업에 대한 생각을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흥미롭게 설명했다.

100문100답 토크쇼에서는 통일된 한국에서의 외식업 미래나, 최신 외식산업의 트렌드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다.

이후에는 강요한 디자이너(11일), 이상헌 고려대 의대교수(10월18일), 여행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손미나 인생학교 교장과 장수한 퇴사학교 대표(10월23일), 한화생명 e스포츠팀 강현종 감독과 선수(11월)가 강연할 계획이다.

한화그룹은 매회 시작 전에 페이스북을 통해 1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장에 오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하고 댓글을 통해 현장과 소통할 예정이다.

‘불꽃 콘서트 2018’ 관련 영상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 한화데이즈 YouTube 채널, 한화 네이버TV 채널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드림플러스 홈페이지, 드림플러스 63과 드림플러스 강남을 통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쳐 청년들의 창업과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무료강연과 이벤트를 통해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행사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