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음성인식 탑재 디지털 키오스크 도입…체크카드·적금 등 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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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음성인식 탑재 디지털 키오스크 도입…체크카드·적금 등 가입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03.13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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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도진 기업은행장이 디지털 금융키오스크를 사용하고 있다. <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이 디지털 금융키오스크에서 은행 직원 없이 스스로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뱅킹존’을 도입한다.

‘디지털 뱅킹존’에서는 바이오 정보(손바닥 정맥)를 통해 실명을 확인하고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다. 입출금통장, 체크카드, 적금 등 상품 가입은 물론 보안카드 발급, 비밀번호 변경 등 50여개의 업무가 가능하다.

디지털 금융키오스크에 은행권 최초로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원하는 업무를 말하면 여러 단계의 선택 과정 없이 원하는 거래를 바로 시작할 수 있다. 고객센터 직원과 화상상담도 가능하다.

키오스크를 지능형 순번기와 연계해 순번기에서 번호표를 뽑을 때 키오스크를 선택하면 키오스크에서 대기번호를 호출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선릉역지점, 남대문지점 등 5개 영업점에서 디지털 뱅킹존을 시범 운영한다”며 “디지털 뱅킹존에서 가능한 업무를 확대하고 영업점 도입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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