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우수 VR 스타트업 발굴 공모…서비스 상용 기회·사업화 지원
상태바
KT, 우수 VR 스타트업 발굴 공모…서비스 상용 기회·사업화 지원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03.3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국내 VR 시장 활성화를 위해 VR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VR 서비스 공모전 ‘IM Super VR’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KT의 개인형 VR 서비스인 ‘슈퍼VR’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 VR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공모전이다.

슈퍼VR을 통해 연내 상용 서비스가 가능한 독립된 형태의 VR 서비스, 솔루션, 제품 등이 선발 대상이며 VR 분야의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류와 발표 심사 등을 통해 4개사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기업에게는 총 3300만원의 상금과 5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비롯해 슈퍼VR을 통한 서비스 유통 기회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인천혁신센터 보육 기업으로 등록돼 창업 공간 입주 자격이 부여되며 R&D, 마케팅, 해외 진출, 투자 유치 등 다방면에 걸친 후속 지원도 이루어진다.

또한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하는 비즈 콜라보레이션의 추천 우선권도 제공된다.

공모전 참가는 오는 4월24일 오후 3시까지 참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오는 5월21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ccei.creativekorea.or.kr/Inche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