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지난 9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4만0009대, 해외 20만9137대 등 전년 동기 대비 11.0% 증가한 24만9146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국내는 11.8% 증가했고 해외는 10.9% 늘어난 수치다.
차종별로는 스포티지가 4만2168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만8847대, 쏘렌토가 2만122대로 뒤를 이었다.
![[자료=기아]](/news/photo/202210/60560_72519_2326.jpg)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쏘렌토로 5335대가 판매됐다.
승용 모델은 K8 3990대, 레이 3860대, K5 2055대, 모닝 1940대 등 1만3000대가 판매됐다.
쏘렌토를 비롯한 RV 모델은 스포티지 4441대, 셀토스 3513대, 니로 2361대 등 2만1325대가 판매됐다.
상용 모델은 봉고Ⅲ가 5303대 팔리는 등 버스와 트럭을 합쳐 총 5684대가 판매됐다.
해외에서는 스포티지가 3만7727대 팔리며 최다 판매 모델이 됐고 셀토스가 2만5334대, K3(포르테)가 1만4952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과 반도체 부품 수급 차질 등으로 경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이지만 유연한 반도체 배분과 차량 생산 일정 조정 등으로 공급 지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다”며 “향후 경쟁력 있는 신차와 내실 있는 판매 전략 등으로 시장 점유율과 수익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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