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기술경진대회서 조성훈 테크니션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포드코리아, 기술경진대회서 조성훈 테크니션 최우수상 수상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10.2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는 지난 20일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포드코리아 트레이닝 센터에서 국내 포드 테크니션들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통의 장인 ’2022 포드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포드코리아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고의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포드코리아 공식 딜러사 서비스센터 소속 테크니션들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교류 증진을 위해 시작됐다. 2017년부터 시작된 포드 기술경진대회는 올해로 네 번째로 개최됐다.

포드코리아는 지난 5월부터 83명의 테크니션을 대상으로 예선을 진행했다. 예선은 포드 각 차량의 첨단 기능과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이해도에 대해 이론시험의 형태로 진행됐다. 이중 가장 뛰어난 성적을 기록한 9명의 테크니션들이 선정돼 최종 결선에 올라 자신의 자동차 수리 기술과 서비스 관련 지식을 선보이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결선에서는 기술 매뉴얼과 포드 전용 진단 장비를 활용한 정확한 진단 프로세스 그리고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테스트를 통해 정비 기술에 대한 역량을 파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본선 최우수상은 선인자동차 조성훈 테크니션에게 돌아갔다. 2위는 선인자동차 김종선 테크니션, 3위는 이한모터스 강귀연 테크니션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현재 전국 포드·링컨 공식 딜러사 서비스센터 총 32개를 운영 중이며, 약 200여명의 전문 테크니션들이 각 서비스센터에 상주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