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타이어 부문 1위 선정
상태바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타이어 부문 1위 선정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3.1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5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구매의도·충성도 등 모든 조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타이어 산업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한국타이어 브랜드가 제공하는 이미지와 소비자가 생각하는 이미지 간 일치 정도를 의미하는 ‘브랜드 관계’ 항목이 전년보다 크게 상승했으며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브랜드 관계 세 항목이 타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명차를 포함한 전 세계 25개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7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선정된 것은 지속적인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자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해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