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미취학 어린이·초등학생 대상
상태바
현대차,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미취학 어린이·초등학생 대상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5.0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어린이·학부모·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제7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온라인 예선전을 키즈현대 홈페이지에서 7일부터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초등학생과 7세 이하 미취학 아동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선전은 이달 7일부터 내달 8일까지 키즈현대 홈페이지(http://kids.hyundai.com)에서 실시된다.

안전 퀴즈는 교통안전, 생활안전, 화재안전 등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9개 분야의 안전 관련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20~30개의 객관식 문제를 푼 후 고득점 순으로 성적이 우수한 어린이를 선발한다.

안전 퀴즈의 내용은 키즈현대 홈페이지에 있는 안전 전자책(E-book)과 자료실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

예선전을 통해 미취학 부문은 지역 구분 없이 고득점자 100명을 선발해 대회 운영위원회 상장과 선물을, 초등학교 고·저학년 부문은 전국 17개 시·도별 성적우수자 각 6명과 228개 시·군·구별 각 2명 등 총 456명을 선발해 지자체 상장을 수여한다.

또 초등학교 고·저학년 부문의 17개 시·도 수상자 중 고득점자 30명에게는 본선 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본선 대회는 7월12일 EBS에서 진행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안전 퀴즈왕(국민안전처 장관상 2명), 최우수상(현대차 사장상, 안실련 대표상 등 8명), 우수상(후원기관 대표상 20명)과 부상으로 저학년에는 장학금이, 고학년에는 해외 안전문화 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안전 퀴즈대회를 통해 어른들은 사고위험으로부터 아이들을 지키는 방법을 배울 수 있고, 어린이들은 스스로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는 지난 6회 대회까지 누적으로 총 10만400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했으며 약 286만여명이 퀴즈대회 사이트를 방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