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반영한 IT 기기·엑세서리…“올여름 스마트한 오토캠핑 OK”
상태바
트렌드 반영한 IT 기기·엑세서리…“올여름 스마트한 오토캠핑 OK”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7.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캠핑산업이 성장하면서 자동차를 가지고 캠핑을 떠나는 오토 캠핑족도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올 여름 복잡한 도심 속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오토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IT 기기·액세서리를 미리 준비해 편리하고 스마트한 휴가를 만끽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오토 캠핑 갈 때 준비하면 좋은 차량용 액세서리 아이템
모처럼 자동차를 타고 캠핑을 가면서 차 안에서 스마트 기기로 음악·동영상 감상, 게임 등 자유롭게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충분하지 않을 때 ‘벨킨로드락스타’를 사용하면 유용하다.

▲ 벨킨 로드 락스타. <벨킨 제공>

벨킨로드락스타는 총 4대의 스마트폰·태블릿 PC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차량 안에서 운전자·동승자가 여러 대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차량용 충전기이다.

이 제품은 아이폰6, 아이패드 에어2, 삼성 갤럭시, LG G 시리즈를 비롯한 대부분의 스마트폰·태블릿 PC를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시켜 주며 모든 USB 케이블과 호환가능하다.

심플한 디자인과 세련된 블랙 컬러가 차량 내부의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며 USB 케이블 미포함 제품으로 가격은 5만9000원이다.

벨킨로드락스타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1.2m의 길이의 ‘벨킨MIXIT 메탈릭 라이트닝 충전·싱크 케이블’은 애플 디바이스전용으로 프리미엄 알루미늄 소재로 USB 2.0 포트 지원 충전기와 연결해서 사용 가능하다. ‘벨킨 MIXIT 메탈릭 마이크로 USB 충전·싱크 케이블’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충전·싱크가 가능하다.

두 가지 제품 모두 골드·실버·그레이·메탈릭 블랙·펄 화이트 총 다섯 가지 컬러며 가격은 각각 3만3000원, 2만5000원이다.

▲ 벨킨 벤트 마운트. <벨킨 제공>

이외에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차량용 거치대가 필수다.

‘벨킨벤트마운트’는 스마트폰을 차량의 대시에 있는 통풍구에 흡착판이나 접착제 없이도 안전하고 손쉽게 부착해 눈높이에 맞게 스마트폰 스크린을 볼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360도 회전이 가능해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가로 또는 세로로 회전해 내비게이션 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벨킨유니버설마운트’는 차량 앞 유리에 부착해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어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는 가장 편안한 시각을 제공하고 180도 회전이 가능하며 가로 모드로 네비게이션 앱의 지도를 넓게 볼 수 있도록 랜드스케이프 뷰를 지원한다.

두 제품 모두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고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벤트 마운트가 2만9000원, 유니버설 마운트가 3만5000원이다.

▲ 미니짱 미니 냉온장고.

이외에도 미니짱의 ‘미니 냉온장고’는 소용량 냉온장고로 4~20리터 다양한 사이즈를 갖추고 있어 여행 중 자동차 시거잭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은 냉·온장 기능으로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고 파워 케이블만 간단히 연결하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집·사무실·캠핑·여행 등 어디서나 용도에 따른 맞춤형 사용도 가능하다.

◇ 오토 캠핑장에서 준비하면 좋은 IT기기·액세서리 아이템
캠핑장에서 스마트 기기로 후레쉬 앱이나 블루투스 기능 등을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가 급속도로 소모되기 때문에 스마트기기를 장시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배터리팩과 연결이 필수다.

‘벨킨 MIXIT 파워 팩 4000’은 스마트폰를 위한 휴대용 배터리 충전 솔루션으로 외부에서 디바이스를 충전하기 어려울 때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또한 2.4A의 빠른 충전 속도를 공유해 충전할 수 있는 두 개의 USB 포트가 있어 자신의 스마트폰를 충전하면서 동시에 친구의 스마트폰도 함께 충전할 수 있다.

부피가 작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휴대하기 간편하고 핸드백이나 백팩에 손쉽게 넣고 다닐 수 있으며 핑크, 블랙, 블루 총 세 가지 컬러로 가격은 3만9800원이다.

▲ JBL 울트라 포터블 스피커 GO.

‘LG전자 프로젝터 미니빔 TV’는 콜라 캔 한 개의 무게와 비슷한 초경량 프로젝터로 270g의 가벼운 무게에 내장배터리를 적용해 휴대성과 이동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캠핑장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차량 오디오와 연결하면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WVGA의 높은 해상도로 밝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화면을 쏘는 각도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영상의 찌그러짐 현상을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오토 키스톤 기능을 적용해 초보자들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최대 2시간 사용이 가능한 내장 배터리로 전력공급이 불편한 캠핑장에서도 영화 한 편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줘 캠핑에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39만9000원이다.

▲ JBL 울트라 포터블 스피커 GO.

캠핑지에서 음악 소리가 전하는 설렘과 감동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JBL 울트라 포터블 스피커 GO’를 준비하자.

이 제품은 컴팩트한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으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사이즈 덕분에휴대가 용이하다.

또한 한 번 충전으로 5시간 이상 음악 재생을 할 수 있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된 스피커폰을 갖추고 있어 음악 재생 중에도 스피커의 전원을 끌 필요 없이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외에도 오디오 케이블선을 제공해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기기에서도 프러그인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4만9000원이다.

▲ 파나소닉 웨어러블 캠코더 HX-A1.

캠핑장에서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과 감동을 생생하게 영상으로 담아두기 위해서 준비하면 좋을 ‘파나소닉 웨어러블 캠코더 HX-A1’은 카메라 일체형의 디자인으로 컴팩트함을 강조한 액션캠이다.

26x26x83.1mm(가로x세로x높이) 크기로 일반적인 웨어러블 캠코더보다 작고 무게도 45g으로 가벼워 휴대가 간편하다.

이 제품의 강점은 낮은 조명 상황에서도 IR Light만 소지하고 있다면 선명한 고퀄리티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 ‘1/3 MOS 센서’로 총 화소수 3.54메가 픽셀의 풀HD 촬영을 지원하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먼지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하는 방진기능과 1미터 수심에서도 촬영이 가능한 완전방수기능(IP68)을 탑재해 해변이나 강가, 계곡 근처로 캠핑장을 선택한 캠핑족들에게 제격이다. 블랙과 오렌지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24만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