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빅데이터 활용 인천공항서비스 품질 향상 기술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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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H, 빅데이터 활용 인천공항서비스 품질 향상 기술 협력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08.19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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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천국제공항공사 박완수 사장(왼쪽)과 KTH 오세영 사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H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와 KTH가 공항운영 및 ICT 분야 기술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공항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하기 위한 서비스 발굴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ICT 활용 공항서비스의 공동 기획연구를 진행해 인천공항 에어사이드(Airside) 맵과 내비게이션 기반의 서비스 발굴, 빅데이터를 활용한 환승마케팅 서비스 발굴 등 공항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한 상호간 기술 및 인력 교류, 행정 지원에 협력키로 했다.

KTH는 올레내비와 올레맵 서비스의 구축과 운영 노하우를 이번 서비스 발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에어사이드내 공항차량 전용 경로 안내 시스템 등 공항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다.

에어사이드란 진입이 통제된 공항 이동지역으로 공항관련 차량만 이용 가능한 구역을 말한다.

또한 공항내 유동인구와 이동경로 분석을 위해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데이지(Daisy)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천공항은 여행객의 환승투어를 위한 여행상품 개발 및 공항 내 상권 분석 등 마케팅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다.

KTH 오세영 사장은 “인천공항은 10년 연속 세계 공항서비스평가(ASQ)에서 1위를 차지한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KTH가 공항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기술적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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