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회의 솔루션 ‘삼성 플립’ 공개…자연스런 필기감 구현
상태바
삼성전자, 스마트회의 솔루션 ‘삼성 플립’ 공개…자연스런 필기감 구현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8.01.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 모델들이 회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디지털 플립차트 삼성 플립을 이용해 회의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오는 9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8에 참가해 디지털 플립차트 ‘삼성 플립’을 공개하고 전 세계 주요 시장에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플립차트는 커다란 종이에 회의 참석자들이 의견을 기록하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효과적인 그룹 커뮤니케이션 툴을 말한다.

삼성 플립은 아날로그 감성과 최첨단 UX를 접목한 회의 솔루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창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해주는 차세대 디지털 플립차트다.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55형 크기의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회의 시 유용한 편의 기능들이 탑재됐다.

첨단 터치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돼 갤럭시노트8과 동등한 터치 반응 속도를 자랑하며 실제 종이에 쓰는 것 같은 필기감을 제공한다.

별도의 전용 펜뿐만 아니라 일반 펜으로 최대 4명까지 동시에 필기할 수 있으며 필기구 종류에 따른 미세한 두께 차이도 인식해 선을 볼펜처럼 얇거나 형광펜처럼 두껍게 그릴 수 있다.

손가락이나 손바닥을 지우개로 인식해 특정 부분만 섬세하게 지울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와이파이·NFC·HDMI·USB 등 다양한 통신·데이터 전송 규격을 지원해 스마트폰·태블릿·PC와 같은 사무용 IT기기와 쉽게 연결해 자료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회의 결과를 이메일·클라우드·USB 등으로 실시간 공유할 수 있다.

화이트보드 콘셉트의 모던한 디자인으로 사무실 인테리어에 조화롭게 어울리며 인체 공학 설계로 가로·세로 화면 전환 시 스탠드 거치대 높이가 눈높이에 맞춰 자동 조정된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플립은 크리에이터들이 원하는 최고의 협업 솔루션으로 회의 문화를 바꿔 놓을 제품”이라며 “창의적인 사고와 활발한 아이디어 공유가 필요한 디자인·스타트업·기업·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