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네이버와 함께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 ‘U+우리집AI’의 가입자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U+우리집AI는 홈서비스인 IPTV, 사물인터넷(IoT)에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접목해 선보인 인공지능 스마트 홈서비스다.
이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는 음악과 날씨, 포털 검색 기능이다. 지니뮤직·네이버 뮤직·벅스뮤직 등을 통한 음악듣기와 날씨 확인, 네이버 검색하기는 200만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핵심 서비스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우리집IoT와 원어민선생님(번역·영어대화), 동화 등의 서비스 이용률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IoT@home 서비스를 사용하는 집에서는 AI스피커를 연계한 음성제어 이용이 잦고 아이가 있는 가정을 중심으로 동화 서비스 이용 빈도가 급증하고 있다.
올해 2분기 쇼핑·배달, 택배 조회, 주식 추천 등 네이버가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들도 AI 이용률 상승에 일조할 것으로 LG유플러스는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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