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이용편리성·서비스호감도 높아…익스피디아는 가격·부가혜택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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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스닷컴 이용편리성·서비스호감도 높아…익스피디아는 가격·부가혜택 만족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8.08.06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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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예약 사이트의 객실정보 정확성은 높지만 추가 비용에 대한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6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4개 호텔 예약 사이트 이용자 1200명을 조사한 결과 서비스 만족도는 평균 3.74점(5점 만점 기준)으로 나타났다.

객실정보의 정확성(3.81점), 사이트 이용편리성 및 고객 응대(3.72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추가 비용(3.07점), 결제 시스템(3.52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 <자료=한국소비자원>

업체별로는 호텔스닷컴·익스피디아·부킹닷컴·아고다 순으로 높았고 피해구제 합의율도 호텔스닷컴과 익스피디아가 아고다·부킹닷컴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았다.

호텔스닷컴은 사이트 이용편리성 및 고객응대·보상처리·서비스 호감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익스피디아는 가격 및 부가혜택의 다양성·결제 시스템 부문이, 부킹닷컴은 객실정보의 정확성·보상처리·추가 비용 부문의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최근 3년간(2015~2017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4개 호텔 예약 사이트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273건으로 2017년의 경우 전년 89건보다 46.1% 증가한 130건이 접수됐다.

업체별로는 호텔스닷컴이 37.7%로 가장 많았고 익스피디아, 부킹닷컴, 아고다 순이었다.

환급, 배상, 계약해제 등 보상처리된 사건의 비율을 나타내는 피해구제 합의율은 호텔스닷컴과 익스피디아가 각각 63.1%, 62.3%인데 비해 아고다와 부킹닷컴의 합의율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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