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방탄소년단 ‘아미피디아’ 글로벌 캠페인 홍보 지원
상태바
현대차, 방탄소년단 ‘아미피디아’ 글로벌 캠페인 홍보 지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02.2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인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팬 캠페인 홍보를 지원한다.

현대차는 지난 22일(현지시간)부터 영국 런던의 중심 피키딜리 서커스 전광판에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 티저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방탄소년단 글로벌 캠페인’은 방탄소년단 관련 글과 사진, 영상 등의 콘텐츠를 수집·공유하는 사이트 ‘아미피디아’ 런칭을 알리기 위함이다.

영상은 영국 외에도 대한민국 서울, 미국 LA와 뉴욕,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홍콩 등 전 세계 7개 지역에서 공개되며 현대차가 지원하는 영국 피카딜리 광장 영상이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된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ARMY)’와 인터넷 사용자 스스로 정보를 등록∙편집하는 ‘위키피디아’의 합성어로 방탄소년단 관련 모든 콘텐츠가 모인 디지털 기록 저장소다.

‘아미피디아’는 방탄소년단 데뷔일인 2013년 6월13일부터 ‘아미피디아’ 런칭일인 올해 2월21일까지 총 2080일간의 방탄소년단의 활동을 수집한다.

티저 영상에는 현장에서 옥외광고를 시청하는 팬들이 바로 ‘아미피디아’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와 함께 방탄소년단이 팬들에게 전달하는 메시지가 담겼다.

현대차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에 현대차가 함께 한 것”이라며 “캠페인을 통해 음악과 패션, 예술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들에게 현대차 브랜드를 알리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