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몰입형 디스플레이 AI 스피커 ‘U+AI_어벤져스’ 출시
상태바
LG유플러스, 몰입형 디스플레이 AI 스피커 ‘U+AI_어벤져스’ 출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05.0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3일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차세대 인공지능(AI) 스피커 ‘U+AI_어벤져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U+AI_어벤져스’는 어벤져스 캐릭터, 영상서비스 ‘U+아이돌라이브’, 이미지로 확인하는 정보 검색 등 눈에 보이는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AI스피커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즐길거리와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어벤져스 캐릭터를 활용한 전용 콘텐츠로 시각적인 만족감과 함께 어벤져스 팬들에게 소장 가치가 있는 제품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어벤져스 캐릭터를 AI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나타나도록 설정하면 입체감 있는 3D 캐릭터가 등장해 살아 움직이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AI스피커에 “헤이 클로바, 캐릭터 액션포즈 보여줘”라고 말하면 캐릭터가 뛰거나 점프하는 등 다양한 액션을 보여줘 이용자 말에 직접 반응한다.

어벤져스 캐릭터는 아이언맨·캡틴 아메리카·헐크·토르 등 총 4개를 기본 제공한다. AI스피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어벤져스 관련 퀴즈 서비스 ‘히어로 퀘스트’를 통해 블랙 팬서·닥터 스트레인지 등 최대 20개까지 캐릭터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음성으로 출제되는 문제를 듣고 정답을 말해 6개의 문제를 모두 맞히면 된다.

‘U+AI_어벤져스’는 좋아하는 아이돌의 공연 영상을 그룹·멤버·노래별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는 ‘U+아이돌라이브’ 영상 콘텐츠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청하 등 인기 아이돌 공연 영상 5300여편을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한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돼 사람의 음성을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다. 날씨·장소·인물·뉴스·교통·어린이 콘텐츠 등 네이버 정보·콘텐츠를 음성과 직관적인 이미지로 제공한다. 총 1억5000개의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U+IoT와 연동해 20여종의 IoT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을 말로 쉽게 제어할 수 있다. U+tv(IPTV)와 연동하면 음성 명령으로 U+tv VOD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고 U+tv 셋톱박스 전원 온·오프, 채널변경, 음량조절 등의 기본 제어도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간 기가 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넷플릭스 요금제 또는 기가 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요금제와 IoT 서비스를 동시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U+AI_어벤져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품 판매 가격은 28만8000원이다. 단품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