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NBC유니버설과 ‘트롤’ 캐릭터 AR 구현
상태바
SK텔레콤, NBC유니버설과 ‘트롤’ 캐릭터 AR 구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04.2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점프AR’ 앱에서 귀여운 애니메이션 ‘트롤’ 캐릭터인 파피, 비기, 트롤짜르트를 불러 함께 사진과 동영상을 찍을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5G 기반 점프AR 앱 내에 4월말 국내 개봉 예정인 ‘트롤 월드투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AR트롤’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트롤 월드투어’는 NBC유니버설이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양사는 지난 1월에도 NBC유니버설이 제작한 ‘AR쥬라기’를 함께 내놓은 바 있다.

가족 애니메이션 ‘트롤’은 전작 1편이 2017년 개봉해 글로벌 3억4000만 달러 흥행 수익을 올리는 등 해외에서 상당히 인기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이번에 개봉하는 2편 ‘트롤 월드투어’는 K-팝 스타 레드벨벳이 출연하고 한국어 더빙도 레드벨벳의 웬디, SF9의 로운이 참여해 많은 팬들이 개봉을 기대하고 있다.

‘AR트롤’은 레드벨벳 웬디가 한국어 더빙을 담당한 주인공 파피와 용감한 친구 비기 그리고 새롭게 선보이는 클래식 음악을 하는 트롤짜르트 등 다양한 캐릭터로 구성돼 있다.

‘AR트롤’은 5G 기반 ‘점프AR’ 앱으로 들어가 이용할 수 있으며 사진과 동영상 촬영, 오픈갤러리를 통한 공유가 가능하다.

이번 ‘AR트롤’은 빛의 각도를 자동으로 고려해 캐릭터의 현실감을 높여주는 적응적 후광 생성 기술과 리얼타임 시네마틱 렌더링을 적용해 더욱 섬세한 캐릭터를 표현했다는 평가다.

이밖에 영화 속 명대사와 OST 사운드를 최초로 적용했고 비기 캐릭터의 경우 바닥을 물바다로 만드는 등 재미있는 효과를 새롭게 시도했다.

SK텔레콤은 배스킨라빈스와 제휴해 ‘AR트롤' 사용 고객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할인과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AR트롤’을 이용해 촬영한 사진을 개인 SNS 혹은 오픈갤러리에 인증한 고객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통해 파인트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