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2024년 하계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바이오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성남시가 한국파스퇴르연구소와 협약한 사업 중 하나다.
모집 대상은 성남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바이오·의·약학·생명과(공)학과 대학 재학생 5명이다.
선발되면 오는 7월1일부터 8월16일까지 7주간 분당구 삼평동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에서 바이오 관련 현장경험을 쌓게 된다.
학생들은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연구팀에 배정돼 질병 연구, 신약 개발, 연구 자원 운영관리 등 바이오 분야에 대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성남시 홈페이지와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홈페이지에 게시된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접수 기간(20~29일 오후 4시) 내에 이메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프로그램은 하계(7~8월) 방학과 동계(2025년 1~2월) 방학 동안 나눠 운영하며 각각 5명씩 선발해 7주간 운영된다. 내년 동계 일정은 오는 11월 참여자 모집 예정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고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한 만큼 성남시 거주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헤드라인뉴스(Headlin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