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마트러닝 솔루션 ‘박스쿨’ 디자인 대상 수상
상태바
SK텔레콤, 스마트러닝 솔루션 ‘박스쿨’ 디자인 대상 수상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07.2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 적용된 스마트러닝 솔루션 ‘박스쿨’이 ‘레드닷 어워드’ 대상을 수상했다.

SK텔레콤은 카이스트와 소외 지역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스마트러닝 솔루션 박스쿨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레드닷 어워드에서 디자인 콘셉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박스쿨은 SK텔레콤 신사업추진단과 카이스트 산업디자인학과 간 공동으로 진행된 산·학·협업과제의 산물로 교육 인프라 낙후 지역을 대상으로 설계한 모듈형 이동식 컨테이너 스마트 교실이다.

박스쿨은 교실공간과 스마트수업을 위한 하드웨어 그리고 다양한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 솔루션들이 결합된 통합형 교실이다.

특히 전원공급이 어려운 곳에서도 태양광 패널설치로 태양열을 활용한 스마트 교실 운영이 가능하며 빗물 등 자원을 에너지원으로 사용가능해 확장성과 독립성 등이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 첫 적용된 박스쿨은 세종시내 지역교사를 대상으로 ‘스마트로봇 코딩스쿨’ 확산을 위한 교원양성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세종센터 내 박스쿨은 향후에도 교사대상 코딩스쿨 교원양성 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대상 스마트폰 활용 교육, 과학캠프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어서 향후에도 농어촌 창의인재 육성의 구심점을 할 것 으로 보인다.

SK텔레콤 박철순 컨버전스 사업본부장은 “선도적 교육 콘셉트의 연구개발 활동은 SK텔레콤이 지향하는 사용자 중심의 생활가치 플랫폼 제공의 일환”이라며 “향후에도 창조적 융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4월 세종시 교육청과 스마트로봇 코딩 스쿨 시범사업 MoU를 맺고 스마트 교육 확산을 위한 저변 확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