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분양권 시장 ‘봄바람’…재고아파트시장엔 ‘꽃샘추위’
상태바
재건축·분양권 시장 ‘봄바람’…재고아파트시장엔 ‘꽃샘추위’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6.03.1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둘째 주 주택시장은 지역에 따라, 아파트 상품에 따라 큰 온도차를 보인 전형적인 양극화 현상이 나타났다.

11일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재건축시장과 분양권시장은 수도권 전역에서 3월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분양권시장은 봄바람에 요동치는 모양새다. 2월 이후 투자수요가 가세하면서 반등한 것이다.

위례신도시와 광교신도시가 가장 빨리 움직였다. 1월 바닥을 치고 2월 바닥을 다지고 3월 들어 반등하며 지난해 시세를 웃돌고 있다.

2단지 일반분양을 앞두고 있는 개포주공 등 강남권과 역시 분양예정인 대흥2구역, 흑석7구역 등 재개발구역 조합원 입주권도 매수세가 활발하다.

송파 헬리오시티 입주권도 로열 동호수를 중심으로 실수요자의 매수세가 활발하다.

반면 재고아파트시장은 꽃샘추위에 움츠리는 형국이다. 서울 강남이든 강북이든 경기권이든 조용하다. 매매 전세 모두 보합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잠실파크리오의 경우 설연휴 이후에도 조정장세가 계속돼 3월 들어 1000만~2000만원 낮은 수준에서 급매물이 거래되고 있다.

전세시장도 거래가 한산하다. 계약만기가 돌아온 세입자들은 절반 이상이 전세물건이 부족한 곳은 준전세로, 그렇지 않은 곳은 전세로 재계약을 하고 있다.

하남 미사강변도시 전세물건이 쏟아지면서 강동구, 서초구, 송파구 등 일부 지역은 전세수요가 줄어들면서 약보합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