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홀로그램 뮤지컬 제작…‘코믹 메이플스토리’에 ICT 접목
상태바
KT, 홀로그램 뮤지컬 제작…‘코믹 메이플스토리’에 ICT 접목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7.3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홀로그램 전용관 케이라이브(K-live)에서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 뮤지컬은 동시접속 신기록을 보유한 넥슨의 글로벌 인기 게임이자 1800만부가 넘는 판매를 올린 서울문화사의 베스트셀러 ‘코믹 메이플스토리’가 원작이다.

디지털 홀로그램 영상제작 전문업체 ‘닷밀(.mill)’과 함께 책 속 2차원 캐릭터들을 3차원 홀로그램으로 재탄생시켰다.

주인공들의 첫 만남부터 발록과의 전투를 그린 ‘코믹 메이플스토리’ 1~14권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재구성됐다.

배우들은 실사 뮤지컬을 먼저 촬영한 후 컴퓨터 그래픽(CG) 특수효과를 덧입히는 방식으로 무대 위에서 만화 속 검술과 마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한다.

실시간 홀로그램 영상합성(텔레프레즌스) 기술을 도입해 관객 중 몇 명을 홀로그램 영상으로 등장켜 공연의 몰입도를 높였다.

관객이 직접 무대 위 주인공이 돼 함께 모험에 참여하는 과정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뿐 아니라 원작의 향수를 가지고 있는 성인 관람객들에게도 스토리 깊숙이 빠져들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KT는 기대했다.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은 31일부터 동대문 롯데피트인 9층 케이라이브에서 월요일 휴관을 제외한 매일 11시10분과 12시30분, 1시50분 총 3회 공연될 예정이다.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송재호 상무는 “코믹 메이플스토리 홀로그램 뮤지컬을 시작으로 실감형 콘텐츠 미디어 생태계 활성화를 본격 주도할 계획”이라며 “기획·제작사들이 보유한 IP를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전에 없던 새로운 유형의 미디어 시장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케이라이브 10층에 마련된 갤러리에서 미공개 원화와 뮤지컬 제작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전 ‘코믹 메이플 스토리 아카이브전’도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