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임직원·고객 위한 국내 휴가 프로젝트 가동
상태바
현대차그룹, 임직원·고객 위한 국내 휴가 프로젝트 가동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7.3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아차가 스포티지 광고를 통해 선보이고 있는 ‘대한민국을 새롭게 그리다-THE SUV ROAD’ 캠페인. <현대·기아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이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맞아 국내 관광 활성화와 내수진작을 위해 그룹 차원의 국내 휴가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나섰다.

임직원의 국내 휴가를 독려하고 임직원과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국내 휴가 프로그램을 계열사별로 특성에 맞게 확대한 것이다.

전국 하계 휴양소는 모두 15만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31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차는 5종의 임직원 국내 휴가 프로그램을 도입했고 현대기아차는 역대 최대 규모의 휴가용 시승차 제공 등 고객 3종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협력업체 임직원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전국 각지의 하계 휴양소도 8월 중 운영한다.

현대차는 울산·아산·전주 등 국내 공장 직원과 남양연구소·국내영업본부·서비스사업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계 휴가기간 동안 전국 6개 지역의 주요 휴양지에 휴양소를 운영한다.

경주의 관성·나정해수욕장, 양양 지경리해수욕장, 태안 몽산포오토캠핑장, 태안 블루오션리조트, 장수 타코마장수촌리조트, 속초 설악현대수리조트 등에 하계 휴양소가 설치된다.

기아차의 경우 경기 광명 소하리 공장이 가평의 4개 오토캠핑장을 직원들에게 개방하는 등 캠핑장, 리조트, 해수욕장 등에 총 20여개의 휴양소를 전국에 마련했다.

주요 계열사들은 특성에 맞춘 다양한 임직원 대상 국내 휴가 장려 프로그램도 운용한다.

현대차의 경우 하계 휴양소 운영 외에 4종의 별도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주요 관광지 상권과 연계해 임직원들이 회사에서 지급한 복지포인트를 전국 각지의 관광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현임직원 여가생활을 지원하는 인터넷 전용몰 ‘휴(休)포털’에 특별기획전을 마련해 여름휴가 숙박시설을 추가 확대했다. 전국 유명 관광지 숙박시설의 객실을 22일부터 8월15일극성수기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로 확보하고 해당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일부 직원들에게 주유권도 증정하는 내용이다.

이와 함께 국내 여행 패키지도 선보인다. 제주도 여행 패키지, 카라반 캠핑 패키지,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우수 농가 체험 여행 패키지, 전국 물놀이 시설 할인 이용권 등이 운영된다.

결연 농촌의 농산물을 사내 게시판 등에 적극 소개해 임직원이 적극 구매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국내 휴가 프로그램도 확대 시행한다.

현대기아차는 역대 최대 규모의 하계휴가용 시승차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휴가가 집중되는 이달 29일부터 8월2일까지 4박5일간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전국 29개 시승센터가 보유중인 400대의 차량을 활용해 휴가 지원 차량을 운영한다.

시승 후기를 작성해 현대차 공식 페이스북에 올리면 우수 후기를 선정해 ‘아이오닉 2박3일 시승권’을 별도로 증정할 계획이다.

기아차도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부터 시승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2017년형 K5 60대를 여름휴가 시승차량으로 4박5일간 제공하고 일부 고객에게는 유명 워터파크 입장권도 추가 증정한다.

현대기아차는 국내 절경과 전국 맛집 등 알찬 휴가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현대차는 전국 각지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의 추천 맛집을 총 망라한 ‘The(더) 맛있는 드라이브’를 제작, 전시장 방문 고객들에게 증정했다.

서울·인천·경기,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등 6개 지역의 도입부에는 주요 관광지와 볼거리를 그림 지도 위에 표현하고 스토리텔링을 더한 테마 맛집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해당 지역에 주재하는 토박이 임직원들이 꼽은 맛집과 추천 이유를 밝히고 있어 국내 미각 여행의 길라잡이로 활용되고 있다.

‘The(더) 맛있는 드라이브’의 추천 맛집은 현대차 SNS 등을 통해서도 제공된다.

기아차는 스포티지 광고를 통해 ‘대한민국을 새롭게 그리다-THE SUV ROAD’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광고에 등장하는 환상적인 절경과 구비구비 펼쳐진 도로는 모두 국내에서 촬영된 것이다.

특히 프랑스 ‘필라 사구’를 연상시키는 충남 태안 ‘신두리 해안도로’, 포르투갈 ‘카보다호카’에 비견할만한 강원 강릉 헌화로, 독일 ‘흑림’을 떠오르게 하는 경기 가평 ‘칼봉산&호명산’ 등 기아차가 소개하는 총 10개의 ‘SUV ROAD’는 힐링 드라이브 코스로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아차는 10개의 드라이브 코스를 기아차 홈페이지를 비롯한 주요 SNS에 올려놓았다.

이와 함께 현대기아차 등 주요 계열사는 국내 경기와 전통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8월 중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