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존 랜 선으로 최고 1기가 인터넷 속도 제공
상태바
KT, 기존 랜 선으로 최고 1기가 인터넷 속도 제공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3.30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랜(LAN) 선을 이용하는 구형 아파트에서도 추가 증설 없이 최고 1Gbps 속도를 제공하는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 솔루션을 세계 최초 상용화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노후화된 아파트나 빌딩의 랜선 환경을 그대로 둔 채 통신실과 가정 간의 인터넷 연결방식을 개선해 인터넷 속도를 2배 가량 증가시키는 기술로 최고 1Gbps 속도를 제공한다.

KT는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4년 4조5000억원 규모의 기가급 네트워크 투자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작년까지 유선 인프라에 3조8000억원의 투자를 완료했다.

올해까지 총 4조9000억원을 투자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2016년 12월 기존 전화선 그대로 기가급 속도를 제공하는 기가 와이어 솔루션의 세계 최초 상용화에 이어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며 기가 서비스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고 KT는 밝혔다.

원성운 KT 인터넷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세계 최초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 솔루션 상용화를 통해 더욱 많은 분이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KT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기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