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공식 블로그 ‘쌍용 ALLWAYS’ 오픈…반응형 웹 기술 적용·SNS 연동 강화
상태바
쌍용차, 공식 블로그 ‘쌍용 ALLWAYS’ 오픈…반응형 웹 기술 적용·SNS 연동 강화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04.0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쌍용차 공식 블로그 '쌍용 Allways' 메인화면. <쌍용차 제공>

쌍용자동차는 G4 렉스턴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정보 제공과 고객 소통 확대를 위해 공식 블로그 ‘쌍용 ALLWAYS’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공식 블로그 명칭인 ‘쌍용 ALLWAYS’는 All+Ways의 합성어다. ‘All ways’는 모든 길을 달릴 수 있는 쌍용차의 4륜 구동 기술력과 혁신적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는 SUV 명가의 기업 철학을 나타낸다.

함께 연상되는 단어인 ‘Always’는 고객 친화적인 콘텐츠 제공으로 언제나 고객 곁에서 소통하는 블로그 특성을 의미한다.

쌍용 ALLWAYS는 기업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BRAND’, 쌍용차와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하는 ‘INSIDE’, 자동차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알기 쉽게 다루는 ‘CAR-TALK’,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생활∙문화 정보를 제공하는 ‘LIFE&CULTURE’ 등 4개 테마로 구성된다.

콘텐츠는 자동차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 차를 알아가는 과정을 담은 포토툰 ‘차알못 S군의 자동차 이야기’,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를 이미지로 풀어낸 ‘쌍용차 인포그래픽’, 드라이브 코스를 사진으로 소개하는 ‘드라이브 코스’ 등이 연재된다.

또한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신차 G4 렉스턴 출시를 앞두고 개발자 인터뷰, 충돌 및 주행 테스트, 궁금증 해결 코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쌍용 ALLWAYS는 모바일 비중이 높아지는 사용환경 변화를 반영해 데스크톱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따라 화면 구조를 일관성 있는 디자인으로 재배열해 최적화하는 반응형 웹 기술로 구현된다.

또한 웹표준을 준수해 다양한 환경에서 동일한 사용자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진, 웹툰, 클립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된 콘텐츠를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채널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SNS 공유기능도 특징이다.

쌍용차는 오는 25일까지 블로그를 방문해 이벤트 게시글에서 쌍용차 공식 블로그의 이름을 맞추면 추첨을 통해 삼성 노트북9 Always(1명), 티볼리 미니어처(10명), 커피교환권(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추첨 결과는 오는 28일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