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일본 아마존 재팬·라쿠덴 동시 입점…온라인 유통망 확대
상태바
동부대우전자, 일본 아마존 재팬·라쿠덴 동시 입점…온라인 유통망 확대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7.08.17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 아마존재팬 홈페이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동부대우전자 클래식 전자레인지. <동부대우전자 제공>

동부대우전자가 일본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 입점에 성공해 일본 유통망 공략 강화에 나선다.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아마존 재팬, 라쿠텐, 요도바시 카메라 등 일본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 브랜드 입점을 완료하고 전 제품 판매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

일본시장에서 기존 오프라인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해오던 동부대우전자가 온라인 시장 강화에 나선 배경은 일본 온라인 시장이 매년 10% 가까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기존 양판점 등 오프라인 중심으로 펼쳐왔던 영업 정책으로 존재했던 고객과 브랜드 사이의 소통 간극을 줄이고 온라인에 익숙한 20~30대 젊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입점을 확정한 아마존 재팬은 지난해 매출 1조엔을 돌파한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이며 라쿠덴은 아마존 재팬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일본 토종 인터넷 쇼핑몰이다.

동부대우전자는 레트로 디자인을 강조한 ‘더 클래식’ 냉장고, 전자레인지, 4.6kg 전자동 세탁기 등 차별화된 소형 제품을 중심으로 일본 온라인 유통망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오프라인 채널 판매를 넘어 이번 온라인 채널 확대를 통해 매출 확대와 시장성 확보에 한층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