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대림산업, 내달 ‘고덕 아르테온’ 1397세대 일반 분양
상태바
현대건설·대림산업, 내달 ‘고덕 아르테온’ 1397세대 일반 분양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09.1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덕 아르테온 투시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대림산업)은 오는 10월 서울 강동구 상일동 고덕주공 3단지의 재건축 단지인 ‘고덕 아르테온’을 분양한다.

고덕 아르테온은 예술을 상징하는 아트와 신을 상징하는 테온의 조합으로 이뤄진 브랜드명이다.

지하 3층~지상 34층 41개동 전용면적 59~114㎡ 총 4066세대 규모로, 이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1397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01세대, 84㎡ 1167세대, 114㎡ 129세대로 전체 세대의 약 91%가 전용면적 85㎡ 이하로 구성됐다.

고덕 아르테온이 위치한 고덕지구는 약 2만여 세대의 아파트가 들어서는 신도시 규모의 주거지다. 그 중에서도 고덕지구 내 핵심 입지에 자리 잡고 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 출구 2개소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2개소는 추가 신설 예정이다. 2025년 개통예정인 9호선 연장선 고덕역(계획)도 인접해 있어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올림픽대로와 인접해 강남과 잠실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천호대로를 통해서는 강동구의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자동차를 이용한 교통망도 편리하다.

▲ 고덕 아르테온 위치도. <현대건설 제공>

단지 인근에는 강동아트센터,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고덕사회체육센터가 인접해 있으며 이마트(명일점), 현대백화점(천호점), 스타필드 하남을 비롯해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에 입점 예정인 이케아와 코스트코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고덕지구에서는 유일하게 단지 내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구립어린이집, 병설유치원도 신설 예정에 있어 자녀들의 교육환경도 좋다.

이외에도 한영외고, 한영중·고등학교, 배재중·고등학교, 상일여중·고등학교 등 강동구 내 전통 명문교육기관도 반경 1km 내에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가까이에는 명일근린공원, 상일동산, 동명근린공원을 비롯해 고덕천과 길동자연생태공원 등이 있어 주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고덕 아르테온은 대한민국 대표 건설사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들이 적용된다. 특히 이 단지는 IoT(사물인터넷) 기능이 적용된 홈네트워크 시스템 기술이 적용된다.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현관을 출입하며 앱을 통해 조명·가스·난방·환기 등의 제어가 가능하고 IoT 기술과 호환이 되는 공기청정기·에어컨·제습기·로봇청소기 등의 가전제품과 연동이 가능해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세대별 에너지 관리시스템(HEMS)이 적용되며 외출 시 세대 현관에서 조명·대기전력·가스 등을 한 번에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원터치 절전·보안 통합 스위치인 USS를 적용해 효율적 에너지 관리가 가능하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친환경 전기차 사용자를 위한 전기차 충전설비가 적용되며 스마트 주방TV, 욕실폰+비상콜 버튼, 음식물쓰레기탈수기, Push&Pull 디지털 도어록 등으로 주거 편의성을 높일 전망이다.

▲ 고덕 아르테온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4066세대의 브랜드 아파트인 고덕 아르테온은 남측향·판상형 위주의 단지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며 동간 거리도 넓게 배치해 개방감이 높다.

대지면적 17만4000여㎡에 조경면적은 8만2000여㎡, 녹지율은 약 47% 수준으로 공원과 같은 단지 내 주거 쾌적성을 갖출 전망이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고덕 아르테온은 국내 최고 건설사인 현대건설과 대림산업의 핵심기술이 집약되고 4000여 세대의 랜드마크 대단지 아파트로 프리미엄도 높다”면서 “남측향·판상형 위주로 설계되고 5호선 역세권의 핵심 입지에 위치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고덕 아르테온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 431 승광타워 3층에서 운영 중이며 홍보관 내방객을 대상으로 VIP 고객을 모집 중이다. 입주는 2020년 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