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35’ 출시…상품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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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35’ 출시…상품 경쟁력 강화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11.15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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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35.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는 15일(현지시간) 중국 광저우 국제체육연출센터에서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35’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 중국시장에 처음 선보인 ix35는 7년 동안 77만대 이상 판매된 베이징현대의 베스트셀링 SUV 모델이다.

담도굉 베이징현대 총경리는 “신형 ix35는 현대차를 대표하는 SUV 모델로 베이징현대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혁신적인 모델”이라며 “창립 15주년을 맞은 베이징현대는 앞으로 브랜드 경영,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우수한 품질과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에 궁극의 편의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형 ix35는 전면부의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과 측면부의 두꺼운 C필러를 통해 정통 SUV느낌의 단단하고 강인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도록 지상고를 높이고 넓은 뒷좌석, 트렁크 공간을 통해 동급 최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현대차는 중국기술연구소 주도로 중국 ICT 기업 중 하나인 바이두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커넥티비티를 신형 ix35에 탑재했다.

중국 시장에 최적화된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는 바이두 맵오토를 사용한 실시간 교통정보·지역정보 검색, 듀얼 OS 기반의 대화형 음성 인식 검색, 알리페이·위챗페이 기반 차량 내 온라인 직접 결제, 음악 다운로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첨단 IT 사양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요구를 반영해 9.6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첨단 능동안전기술 현대 스마트센스를 장착해 운전자의 편안하고 안전한 드라이빙 경험을 지원하고 탑승자와 보행자의 안전도 함께 강화했다.

중국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사양인 전방충돌방지보조시스템(FCA), 차선이탈경고시스템(LDW), 운전자부주의경고시스템(DAW) 등을 우선적으로 적용하고 중국 특화 사양으로 후측방모니터(BVM)를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베이징현대는 신형 ix35 출시 전 사전 홍보를 위해 11월초 중국 현지 주력 매체를 초청해 시승회를 개최하고 중국 최대 쇼핑일인 광군제에 ‘남자의 툴(Too)l’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바이럴 마케팅을 전개했다.

또한 강인하고 단단한 이미지 전달을 위해 신차발표회장에 밀리터리 쇼카를 전시하고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연계해 ‘내셔널 지오그래픽 제휴 신형 ix35전시존’을 운영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합리적 가격에 상품성이 강화된 신형 ix35를 앞세워 2~4급 도시의 30대 초·중반 기혼 남성을 주 타깃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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