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국내 3대 디자인상 2곳서 17개 상 수상
상태바
동부대우전자, 국내 3대 디자인상 2곳서 17개 상 수상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12.1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윗줄 왼쪽부터 시계방향), 인테리어 TV 허그, 프라이어 오븐, 마블 캐릭터 냉장고 패키지. <동부대우전자 제공>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국내 3대 디자인상인 ‘굿디자인’과 ‘핀업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17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제품의 소재부터 완제품뿐만 아니라 패키지(포장) 디자인까지 전방위적으로 수상해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2017년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는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클라쎄 프라이어 오븐, 공기방울 세탁기, 인테리어 TV 허그를 비롯해 냉장고에 적용되는 미드나잇 메탈 소재와 마블 캐릭터 냉장고 패키지 디자인이 본상을 수상했다.

또 2017년 핀업디자인어워드에서는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와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제품이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상을, 인테리어 TV 허그·클라쎄 프라이어 오븐·18kg 공기방울 세탁기, 스텝업 프렌치 냉장고가 핀업 베스트 100상을, 스마트 X-쿨링 냉장고·17kg 전자동 세탁기·20L 전자레인지 모노·냉장고 미드나잇 메탈 소재와 마블 캐릭터 냉장고 패키지가 본상을 수상했다.

특히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핀업디자인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상을 수상했다.

3도어 냉장고 큐브와 김치냉장고에 적용되는 미드나잇 메탈 소재와 마블 캐릭터 냉장고 패키지는 굿디자인과 핀업디자인 상을 모두 받아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함영호 동부대우전자 디자인센터장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본질에 가치를 두고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