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14기 리더그룹 임명
상태바
SK행복나눔재단,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14기 리더그룹 임명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8.02.22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동형 14기 리더써니(왼쪽)와 이지현 13기 리더써니가 임명장과 수료장을 받고 있다. <SK행복나눔재단 제공>

SK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지난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SK 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14기 리더그룹 임명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SUNNY 리더그룹은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SUNNY 연간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기획, 운영, 홍보하는 그룹이다. 이를 통해 전국 약 3000명의 SUNNY가 서울·경기 등 10개 지역에서 한 해 동안 프로그램을 원활히 운영하도록 이끄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올해부터 대학생이 주체적으로 사회문제를 선정하고 해결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혁신 분야’가 신설돼 SUNNY 14기 리더그룹은 ‘자원봉사 분야’뿐 아니라 새로운 도전에도 나서게 됐다.

이날 14기 리더그룹으로 선발된 대학생 약 70명은 소셜 이노베이터로서 책임감을 갖고 주도적, 자발적으로 긍정적 사회 변화를 이끌어내겠다는 다짐을 선언했다.

특히 지난해 13기 리더그룹은 향후 선후배 네트워크인 ‘써니패밀리’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을 약속하며 새로운 도전을 앞둔 14기 리더그룹을 격려하기도 했다.

임명식에 참여한 14기 리더그룹 김남훈 씨(24세)는 “그 동안 사회문제를 어렵게만 여겼는데 이제는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고민하고 주도적으로 실행하는 리더가 되었다”며 “올해 SUNNY 리더그룹 활동 기간 동안 사회혁신에 대한 의미를 깊이 생각해보고 청년 사회혁신가로서 자랑스러운 획을 그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낼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최광철 SK그룹 SUPEX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은 “SUNNY는 ‘인재 양성을 통한 사회발전 기여’라는 그룹 사회공헌 철학을 계승해 사회 혁신 우수 인재를 꾸준히 배출해 왔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글로벌 소셜 이노베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답했다.

2003년 시작한 SUNNY는 사회 문제 개선을 위한 실천적 모델 발굴과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 긍정적 변화를 리드하는 대학생 자원봉사단이다. 현재 한국 10개 지역, 중국 6개 지역에서 활동 중이다.

상반기 프로그램 참가자는 별도로 모집하며 오는 26일부터 3월18일까지 SUNNY 공식 홈페이지(www.besunny.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