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상품성 강화한 2019년형 SM6 출시…2060만~327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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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 상품성 강화한 2019년형 SM6 출시…2060만~3270만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8.03.04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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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형 SM6 보르도레드 색상. <르노삼성차 제공>

르노삼성자동차는 상품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중형세단 2019년형 SM6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모든 트림에 공통적으로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를 적용해 정숙성을 더욱 강화했으며 자외선 차단 윈드쉴드 글라스 역시 적용됐다.

바디 색상 또한 고급스럽고 강렬한 느낌을 주는 보르도 레드 색상을 추가했으며 더욱 강인하고 입체적인 프리미엄 디자인의 18인치 투톤 알로이휠을 새롭게 선보였다.

SE 트림의 경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주요 편의사양을 충분히 기본화하고도 가격인상폭은 10만원으로 억제해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높였다.

앞좌석 헤드레스트 후면부 디자인을 더욱 깔끔하게 변경했으며 LED 보조 제동등 역시 LED의 숫자를 8개로 늘려 더욱 선명한 밝기와 안전성을 확보했다.

뒷좌석 리어 암레스트의 컵홀더 크기와 깊이를 개선하는 등 만족을 높일 수 있는 디테일 중심으로 세밀한 변화를 진행했다.

SE트림에는 겨울에도 따뜻하게 주행을 할 수 있는 열선 스티어링 휠, 뒷좌석 열선을 추가했으며 트렁크 하단에 발을 넣었다 빼기만 하면 트렁크 리드가 열리는 매직트렁크, 하이패스 등 선호도가 높은 편의 기능을 집중 추가했다.

LE트림에는 차량 내 세균·유해물질을 제거해 공기를 정화하는 이오나이저 기능을 비롯해 선명한 빛을 발산하는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기본 적용했다.

▲ 2019년형 SM6 시에나 브라운 인테리어. <르노삼성차 제공>

트림 한정으로 고급스러운 감성의 시에나 브라운 색상의 인테리어를 새롭게 추가해 선택폭을 넓혔다.

RE 트림에는 탁월한 시야를 제공하는 동시에 세련미를 더하는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 스티어링 휠과 연동하는 LED 안개등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기존 RE 트림에만 탑재됐던 첨단 옵션 사항을 LE와 SE트림에서도 선택 가능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 19인치 휠, 노면의 감쇄력을 제어하는 액티브 댐핑 컨트롤(ADC)기능,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주차 조향보조 시스템(EPA) 등을 추가할 수 있다.

르노삼성차는 2019년형 SM6 출시와 함께 신규 외관 컬러인 보르도 레드를 전면에 내세워 ‘Inspired by sensuality’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31일까지 르노삼성차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전시장을 방문하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3명), 제주신화월드 리조트 이용권(7명) 등을 제공한다.

오는 9~18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센트럴시티 파미에스테이션에서 SM6 라운지를 운영한다. 라운지에서는 2019년형 SM6 보르도 레드 차량전시, 르노삼성차 전자상거래 시스템인 e-쇼룸 체험, 음료 제공, 현장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등이 진행된다.

신문철 르노삼성차 영업본부장은 “2019년형 SM6는 트림별로 다양한 사양을 추가해 프리미엄 가치를 높이는 반면 가격 변동은 최소화해 최상의 가성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중형세단 시장에서 르노삼성차의 존재감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2019년형 SM6 가격은 2.0 GDe 2450만~3100만원, 1.6 TCe 2840만~3270만원, 1.5 dCi 2600만~3030만원, 2.0 LPG 2060만~2785만원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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