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유럽지역 스포츠마케팅 확대…브랜드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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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유럽지역 스포츠마케팅 확대…브랜드 경쟁력 강화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8.05.15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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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차 노르웨이대리점이 공식후원사로 나선 북유럽 최대 스포츠행사 중 하나인 비르켄 대회장에 전시된 G4 렉스턴. <쌍용차 제공>

쌍용자동차가 유럽에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쌍용차는 노르웨이대리점이 지난 3월 시작된 북유럽 최대 스포츠행사 중 하나인 비르켄 대회의 공식후원사로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비르켄 대회는 장거리 스키(3월), 육상달리기(6월), 싸이클(8월) 등 3개 종목이 6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매년 유럽 전역에서 2만5000여명이 참가하는 국제대회다.

1206년 노르웨이 시민전쟁 중 귀족(바글러)에게 인질로 붙잡힌 호콘 왕자를 구출한 시민반군(비르케바이너)의 여정을 기리기 위해 1932년 장거리 스키 경기로 처음 시작됐다.

호콘 왕자가 왕위 계승 후 1000년에 걸친 내란을 평정하고 노르웨이의 부흥기를 이끌면서 비르켄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행사를 넘어 노르웨이의 역사이자 국민들의 자긍심을 상징하는 이벤트로 평가받고 있다.

쌍용차는 대회 기간 티볼리 에어(XLV), G4 렉스턴 등을 진행차량으로 제공하며 경기장 곳곳에 쇼룸을 마련해 20여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쌍용차 폴란드대리점은 지난 2016·2017시즌에 이어 2017·2018시즌 폴란드 여자 배구 1부 리그에서 뛰고 있는 MKS 동브로바구르니차 팀을 후원했으며 이탈리아대리점은 지난 12~13일 토리노에서 열린 어린이 럭비클럽 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티볼리, G4 렉스턴 등을 잇달아 성공적으로 선보이면서 유럽시장에서 SUV 전문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SUV의 특성에 알맞은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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