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모바일 쇼핑몰에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AR 마켓’을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 기기에서 360도 증강현실 홈쇼핑 영상을 시청하면서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처럼 직접 주위를 둘러보며 상품을 골라 상세정보를 확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식품 분야 홈쇼핑 1위 사업자인 NS홈쇼핑, T커머스 1위 사업자인 K쇼핑의 모바일 쇼핑몰에서 국내 최초로 AR 마켓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K쇼핑의 AR 마켓은 16일부터 한 달간 ‘렉스파 스쿼트머신’, ‘락앤락 스텔라 리빙박스’, ‘코시나 아이스 쿨매트’ 등 히트 리빙 상품과 무더운 여름 맞이 패션 상품, 개성 있는 복고풍 디자인의 레트로 가전제품 등 총 20종의 상품을 구성해 방송한다.
NS홈쇼핑의 AR 마켓은 30일부터 8월 한 달 동안 가족, 커플, 친구단위의 다양한 글램핑족들을 위한 맞춤 상품이 준비됐다.
손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랍스터 테일’, ‘버팔로 핫스파이스윙’ 등의 간편 조리 음식과 바비큐 파티가 가능한 ‘이베리코 꽃목살 가니쉬 세트’ 등이 판매될 예정이며 실제 글램핑을 하는 것과 같은 생생한 경험을 통해 음식과 레저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
KT는 AR 마켓의 제휴사를 점차 확대하면서 AR뿐 아니라 인공지능(AI) 기술, 3D 모델링 등 차세대 ICT 기술들을 적용해 실감형 쇼핑 서비스를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은 “AR 기술은 다양한 분야와 접목이 가능해 확장 가능성이 매우 큰 기술”이라며 “AR 마켓을 시작으로 교육, 헬스, 산업현장 등으로 사업을 확대해 VR에 이어 AR 시장까지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 분야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