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AI 친구”…LG유플러스, AI 스피커 ‘프렌즈플러스 미니’ 출시
상태바
“우리 아이 AI 친구”…LG유플러스, AI 스피커 ‘프렌즈플러스 미니’ 출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9.0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네이버와 협업해 오는 10일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신규 스피커 모델 ‘프렌즈플러스 미니’ 3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프렌즈플러스 미니는 LG유플러스 홈IoT. IPTV, 제휴 콘텐츠 등을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와 접목시킨 ‘프렌즈플러스’ 스피커의 후속 모델이다.

기존 프렌즈플러스의 모든 기능을 동일하게 제공하면서 크기는 1/3정도 작아지고 무게는 약 120g 줄어 아이 손으로 들기에도 부담 없어졌다.

스피커의 외형 디자인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라인프렌즈의 ‘브라운’, ‘샐리’ 캐릭터와 미니언즈의 ‘밥’ 캐릭터가 적용됐다.

U+우리집AI의 영유아 영어 교육 서비스인 ‘파닉스(영어노래)’, ‘왕초보영어’ 등을 비롯해 쥬니버, 웅진북클럽 등이 보유한 3000여건의 인기동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6시간 사용 가능한 넉넉한 배터리 용량으로 이동성을 확보해 아이들 외에 성인들의 외출 시 레저 아이템으로도 유용하다.

이외에도 U+우리집AI에서 제공하는 제목을 몰라도 키워드로 찾아주는 U+tv(IPTV) VOD 검색, 말 한마디로 동시에 켜지고 꺼지는 우리집 IoT, 말로 찾는 네이버 검색, 주문에서 결제까지 말로 다되는 쇼핑 등 주요 기능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출시한 U+ AI리모컨과 연동해 IoT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TV, 셋탑, 에어컨, 공기청정기도 음성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어 사용성이 강화됐다.

LG유플러스는 U+인터넷 가입고객 중 U+tv에 신규 가입하거나 U+홈IoT 패키지 상품 5종에 신규 가입할 경우 프렌즈플러스 미니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AI스피커 이용을 원하는 모바일 고객들을 위해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도 1년 약정으로 프렌즈플러스 미니를 무료 증정할 예정이다.

다른 요금제를 이용자도 12개월 할부기준 월 2480원 또는 3840원 할인된 가격에 프렌즈플러스 미니 스피커를 구매할 수 있다.

이해성 LG유플러스 AI서비스담당은 “네이버와 협업으로 이동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아이들도 사용하기 좋은 프렌즈플러스 미니 스피커를 새롭게 선보였다”며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AI스피커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