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캠퍼스 내 ‘0텀블러’ 사용 권장…음료·통신비 등 할인
상태바
SK텔레콤, 캠퍼스 내 ‘0텀블러’ 사용 권장…음료·통신비 등 할인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11.1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화여대 학생이 ‘0텀블러’를 사용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국민대, 연세대, 이화여대와 일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는 ‘플라스틱 어택’ 운동의 일환으로 ‘0텀블러’ 캠페인을 다음달 14일까지 실시한다.

‘플라스틱 어택’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사회운동으로 지난 3월 영국에서 시작돼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카페 내 일회용 컵 사용을 제한하고 플라스틱 빨대를 교체하는 등의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0텀블러’ 캠페인은 SK텔레콤의 제안에 국민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 각 학교의 봉사동아리가 동참 의지를 밝히면서 이뤄졌다.

SK텔레콤은 3개 학교에 친환경 텀블러 5000개와 텀블러 반납함, 살균 기능을 갖춘 건조기 등을 제공했다. 텀블러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수거와 세척 등 관리는 대학생 봉사단이 직접 담당한다.

학생 봉사단은 이용 후 반납된 ‘0텀블러’를 공강 시간을 활용해 수거하고 세척해 교내 카페에 전달한다. 일반 대학생은 교내 카페 이용 시 일회용 컵 대신 ‘0텀블러’를 대여해 사용 후 교내 곳곳에 설치된 반납함에 반납만 하면 된다.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 학생 봉사단은 ‘데이터 장학금’으로 봉사시간에 따라 월 3만3000원 또는 6만6000원의 통신비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0텀블러’를 이용하는 학생에겐 교내 지정 카페 이용 시 음료 가격을 할인해준다.

오는 20~27일 ‘0텀블러’ 이용 사진을 개인 SNS에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소재로 만든 가방, 환경보호 팔찌 등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