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전력공사·신용보증기금 등 전문인력 채용
상태바
인천국제공항공사·한국전력공사·신용보증기금 등 전문인력 채용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04.0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주요 공공기관의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8일 사람인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전력공사, 신용보증기금, 한국마사회 등에서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한국전력공사는 사무, 기술(전기·ICT·토목·건축·기계) 등의 분야의 상반기 대졸 수준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오는 11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토익 기준 700점 이상 등 기준 점수 이상 어학 성적 보유자로 사무 분야는 학력·전공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며 기술 분야의 경우 해당 분야 전공자 또는 해당 분야 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직무능력검사, 인성검사, 직무면접, 종합면접, 신체검사, 신원조사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구체적인 지원자격·우대사항은 채용 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사무(경영·행정·기록물관리·노무·장애·보훈), 기술(건축·기계·전기·전산·토목·통신전자·장애·보훈), 관제 등의 분야의 상반기 일반직 직원(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입사지원서는 1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통 지원 자격은 토익 800점 이상 등 기준 점수 이상 공인어학성적 보유자여야 하며 학력·전공·연령·성별·경력 등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관제·기록물관리·노무 분야 등의 경우 관련 자격 소지 또는 전문자격증을 보유해야 한다.

전문자격증 보유자, 기타자격증 보유자, 어학 스피킹 성적 보유자, 지역인재 등은 우대한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신원조회, 신체검사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선발된 인턴사원은 인턴 종료 시 전환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행정직(일반·기록물관리사), 요양직(일반), 전산직(전산) 등의 분야의 상반기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서류는 1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성별·학력·나이 등의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행정직 일반 분야는 기준 점수 이상 공인어학성적을 보유해야 하는 등 각 분야별로 지원 자격이 상이해 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강원지역 인재·청년인턴 경력자·분야별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시험, 증빙서류 등록, 심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신용보증기금은 일반전형(수도권·비수도권), 특별전형(ICT·데이터·리스크관리·기술평가) 등의 분야의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입사지원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16일까지 하면 된다.

연령·성별·전공 등의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일반전형 지원자는 최종졸업학교가 지원하는 전형의 해당 지역 소재여야 한다. 각 분야별 지원자격·가점·우대사항·유의사항을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 신원조사 등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한국마사회는 사무직 5급(일반행정·재경·법무), 사무직 6급 (사진), 영업직 5급(장외행정), 기술직 5급(시설·전산·축산·수의·승마·방송), 기술직 6급(축산지원) 등의 분야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입사지원은 11일까지 한국마사회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원서접수, 필기시험, 1차 직무역량면접, 2차 최종임원면접, 신체검사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연령·학력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구체적인 부문별 응시자격·우대사항은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진흥직(일반·이전지역인재·IT·취업지원대상자)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입사지원은 1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된다.

지원자격은 기준 점수 이상 외국어 성적 보유자, 입사예정일(6월17일)부터 교육 입소·근무가 가능한 자이며 채용 부문별 외국어 기준 점수 등 지원 자격이 상이해 공고 확인이 필수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 NCS직무능력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 합격자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