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해외근무 직원 초청 그룹 핵심가치·글로벌 전략 공유
상태바
KB금융, 해외근무 직원 초청 그룹 핵심가치·글로벌 전략 공유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05.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종규 KB금융 회장(왼쪽 다섯 번째)과 ‘국외점포 현지직원 워크숍’에 참석한 현지직원들이 행사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 제공>

KB금융그룹은 지난 20일 은행·증권·손보·카드·캐피탈 등 5개 계열사 12개국에서 근무하는 국외점포 현지직원 68명을 대상으로 ‘국외점포 현지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워크숍은 국외점포에서 근무 중인 현지직원의 자긍심 고취와 로열티 향상, 그룹의 글로벌 전략 이해도 증대, 핵심가치 공유를 목적으로 2017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글로벌 비즈니스 진출 전략을 추진함에 있어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이 우수한 현지 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것”이라며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해외 현지직원들은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함께 그룹의 비전과 미래 전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현지시장 환경·영업활동 등에 대해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각 계열사별로 비전과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토의하는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2일차 일정부터는 한국 금융에 대한 견문을 넒힘과 동시에 경복궁 관람, 한복 체험, 한식 만들기 등 한국 전통 문화를 경험하는 프로그램 체험 시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우수한 현지직원들이 KB의 문화·핵심가치를 공유하고 각 해외 네트워크를 대표할 수 있는 인력으로 성장해 글로벌사업 현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