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어컨 서비스 상담에 인공지능 ‘음성봇’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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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에어컨 서비스 상담에 인공지능 ‘음성봇’ 도입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07.17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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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에어컨 서비스 상담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음성봇’ 서비스를 17일 시작했다.

‘음성봇’은 고객들이 빈번하게 질문하고 서비스 엔지니어가 방문하지 않더라도 혼자서 조치할 수 있는 고장 증상 32가지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연어를 인식하는 능력이 뛰어나 고객의 의도를 이해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LG전자 고객상담실에 전화해 에어컨 제품 상담을 선택한 후 음성으로 “바람이 시원하지 않아요”, “에어컨 필터는 어떻게 청소하나요”라고 말하면 음성봇은 스마트폰에 해결방법을 보내준다.

딥러닝(Deep Learning) 기반으로 작동하는 ‘음성봇’은 상담 건수가 누적될수록 자연어 인식률도 높아져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정교하고 빨라진다.

LG전자는 ‘음성봇’ 서비스를 향후 세탁기·냉장고 등으로 확대하는 한편 상담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투자도 지속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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