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의 3분기 영업이익이 5G 마케팅·투자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3분기 매출 3조2442억원, 영업수익 2조4042억원, 영업이익 1559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1년 전보다 매출은 8.4%, 영업수익은 3.4%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31.7% 감소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5G 서비스가 시작된 2분기보다는 매출과 영업수익, 영업이익이 각각 1.4%, 1.1%, 5.0% 증가한 수치다.
무선부문 매출은 5G 가입자가 증가하면서 3.5% 증가한 1조3977억원를 기록했다. 이는 가입자 성장에 힘입은 것으로 3분기에만 26만7000명의 가입자가 순증해 총 누적 가입자는 1496만1000명을 기록했다. 5G 가입자는 9월말 기준 87만5000명으로 전체 가입자(1496만1000명)의 5.9%에 달했다.
유선부문 매출은 스마트홈 수익 증가 영향으로 3.2% 상승한 9950억원을 달성했다.
스마트홈 수익은 5.4% 증가한 509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11.5% 증가한 435만8000명의 IPTV 가입자, 5.4% 증가한 422만5000명의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성장에 힘입을 결과다.
기업 수익은 IDC사업의 수익 증가 등으로 1.0% 증가한 4859억원을 기록했다.
마케팅비용은 광고선전비와 5G 스마트폰 공시지원금 증가 등의 영향으로 17.5% 증가한 5861억원이 집행됐다.
LG유플러스는 4분기에도 5G를 중심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마트홈·기업 사업 등 유선 분야 역시 수익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